“더 열심히 공부해 대학까지 갈게요”

[평택시민신문] 평택시민아카데미 상록평생학교는 19일 경기도교육청 성인학력 인정 초등(제6회)·중학(제2회) 졸업식을 열었다. 이날 졸업식은 애초 평택교육지원청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로 규모를 줄여 상록평생학교에서 열렸다. 평택시·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후원했으며 자원교사 소개, 인사, 졸업장과 학력인증서 수여, 교가 ‘상록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졸업식에서 초등 과정 3명, 중학 과정 14명 등 17명이 졸업장을 받았다. 졸업생 전원이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장을 받았고, 우수교사·학생에게는 경기도교육감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한칠 상록평생학교장은 “성인 학습자들의 열정과 성취에 깊은 존경을 표한다”고 말했으며 황우갑 평택시민아카데미 회장은 “앞으로도 늘 배움의 끈을 놓지 말고 다른 사람과 협력하면서 살아가자”고 당부했다.

학생 대표인 중학과정 졸업생 이아무개(64) 씨는 “여자라는 이유로 제때 공부를 못해 늘 배우고 싶다는 마음만 품고 있다가 2019년 3월 상록평생학교에 입학하면서 정말 열심히 공부했다”며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중학교 졸업장을 받았으니 더 열심히 공부해 고등학교 과정을 마치고 대학교까지 가겠다”고 다짐했다.

1993년 개교한 상록평생학교는 평택의 유일한 경기도교육청 초등·중등 학력 인정 기관이다. 이곳에서 1년 과정을 이수하면 검정고시 없이 초등·중등 졸업장을 받을 수 있다. 올해 초등·중등 학력 과정은 3월 초에 개강하며 관련한 상담은 평택시민아카데미로 하면 된다.

031-663-9622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