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1일 지원사업 공모

[평택시민신문] 평택시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관내 공동주택 중 관리 주체가 있는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220개 단지다. 공모는 공동체 활성화사업과 공동체 공간조성사업 등 2개 분야에서 공모가 진행된다.

공동체 활성화사업은 단지 내 주민화합과 소통을 목적으로 하고 주민화합을 위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이면 가능하다. 단지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사업내용에 따라 지원 금액은 조정될 수 있다.

공간조성사업은 공동주택 내 공용시설 보수, 용도변경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공간 조성을 지원하고자 추진된다. 준공 후 5년이상 경과된 단지를 대상으로 하며 단지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 커뮤니티 공간이 부족한 노후 공동주택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3개 단지에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시범사업을 진행해 문제점과 추진 방향을 사전 진단했다”며 “올해 본격 시행에 맞춰 공동체 활성화 아카데미, 단지별 찾아가는 주민교육, 입주자대표·동별대표자 교육 등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도 함께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청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다. 시청 주택과 주택관리팀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031-8024-4142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