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5일 두 차례 동네의원 진료
보건당국, 이동동선 등 역학조사

평택시 보건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선별진료소를 설치 운영하는 등 24시간 감시체계에 돌입했다.

[평택시민신문] 국내에서 네번째로 확인된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는 평택시민인 것으로 확인됐다.

27일 질병관리본부와 평택시 송탄보건소 등에 따르면 평택에 사는 55세 남성인 A씨는 이날 우한 폐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환자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 방문한 뒤 20일 귀국했고, 21일 감기 증세로 동네의원에 내원해 진료를 받았다. 25일 38도 고열과 근육통이 발생해 다시 의료기관을 찾았고 의료기관은 보건소에 신고했다. 이후 26일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폐렴 진단을 받고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돼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분당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다.

보건당국은 이 환자가 확진 판정을 받기 전인 20~24일의 이동 동선을 파악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기간에 환자가 동네의원을 두 차례 방문한 것 외엔 구체적인 동선이 파악되지 않은 상태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현재 환자 이동동선 등을 따라 심층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추가로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평택시와 보건소는 비상대책회의를 소집하고, 역학조사와 사후 전염병 확산 저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중국 우한시 방문 후 14일 이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마스크 착용 후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대한 줄이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보건소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