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미군 주요지휘관, 청와대 국가안보실 1차장 참석

[평택시민신문] 평택시는 지난 10일 평택에 주둔하고 있는 군 주요지휘부 40여 명을 초청해 ‘2020 한미우호 신년하례회’를 제이앤제이아트컨벤션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원유철·유의동 국회의원, 빌스 미8군 사령관, 메이어 유엔사령부 부사령관, 손대권 51사단 사단장, 유근종 해군2함대 사령관 등 국군·미군 주요 지휘관과 지역 내 주요 기관장 등이 대거 참석했다.

특히 지자체 행사로는 이례적으로 김유근 청와대 국가안보실 1차장과 김현종 국방개혁비서관이 하례회에 참석해 한미동맹을 재확인하고 우호협력을 다지는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는 만찬, 주한미군 평택시대 활동 영상 관람, 내빈 소개, 환영사, 케이크 커팅,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문화 행사로 험프리스 기지가 위치한 팽성 지역 어린이들의 합창 공연과 신년의 희망을 담은 평택농악 대북 공연 등이 펼쳐졌다.

정장선 시장은 환영사에서 “지난 한 해 시민과 주한미군이 조화롭게 상생하는 터전을 만들기 위해 주력한 결과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이루었다”며 “앞으로도 평택시는 굳건한 한미동맹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했다.

김유근 차장은 “한미동맹 강화와 주한미군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평택시의 다방면의 노력을 높이 평가한다”며 “한미동맹을 더욱 위대한 동맹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빌스 미8군 사령관은 “평택시는 대한민국 경제와 안보의 중심으로, 험프리스 기지는 해외 최대 미군 단일기지로 함께 성장·번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오늘 신년하례회와 같은 다양한 교류와 문화공유를 통해 평택시와 진정한 우호협력 관계를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한미군 평택시대 원년인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평택시 민·군·관 주요지휘관 한미우호 신년하례회’는 국군 및 미군의 핵심부대 지휘관이 대거 참석하는 정례 행사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