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28개 시군 순회 계획···평택은 2월 26일 남부문예회관

[평택시민신문] 경기도가 2020년을 맞아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2020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경기도, 경기중소벤처기업청,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진흥공단 등 21개 관련기관이 참여한다. 평택시에서는 2월 14일 오후 2시 평택남부문예회관 2층에서 진행된다.

이들 기관은 기업·기술 애로 해소, 사업화 및 창업지원, 국내외 마케팅 지원, 소상공인 지원, 새해 달라지는 지원제도 등 올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과 정책을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수출기업 자금지원 신설, 창업 재도전 특례보증, 취약 소상공인 자금지원,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보급, 일터혁신사업 등 경기도가 추진하는 주요 사업이 중점적으로 소개된다.

설명회 이후에는 기업지원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1:1 기업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2020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정보를 모은 안내서를 배부할 예정이다.

또, 바쁜 기업 활동으로 설명회장을 찾지 못한 업체들의 신청을 받아 산단, 아파트형 공장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도 이뤄진다.

이소춘 특화기업지원과장은 “자금에서 판로·수출, 연구개발까지 기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업지원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중소기업 관계자나 도민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031-259-6281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