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평택시의회서 출마 기자회견···경제·교육·문화 등 주요 공약 발표

[평택시민신문]“지금 정치신인으로서 리틀 민세를 다짐하며 이 자리에 섰다”

평택갑 선거구에 출마를 결심한 더불어민주당 홍기원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3일 평택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홍 예비후보는 “이제 평택은 새로운 인물과 새로운 비전으로 비상해야 한다”며 “2020년 선택은 그 출발이 돼야 한다. 그 새로운 시작에 저 홍기원이 강하고 힘찬 날개가 돼 평택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중앙정부의 정책 추진 경험과 풍부한 경제부처 네트워크, 오랜 통상외교 활동에서 쌓아온 국제 감각이 어우러진 홍기원이 바로 평택을 비상시킬 날개이자 적임자라고 자부한다”고 덧붙였다.

또 “시민과 소통하며 늘 공부하는 국회의원이 돼 시민 누구나 국회에서 지역과 구가 이슈 정책토론회를 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국회의원 핵심임무인 입법 활동을 최우선에 두고 지역 정치 인재를 발굴‧양성하는 정치인재학교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처음 선출직에 도전하는 정치신인으로서 기성 정치인들보다 더욱 열심히 뛸 것을 약속한다”며 “평택, 이제 날자, 날자 더 높이 날자”는 이상의 소설 <날개>를 인용한 구호로 출마의 변을 마무리했다.

이날 홍 예비후보는 공약사항으로 △시와 신도시 혁신전략위원회 구성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 종료 후속 대책 마련 △지역기업의 지역민 고용‧협력 강화 △도시재생 지원 확대 △평택-오송 고속철도 복선화 및 평택-부발 철도건설 추진 등 △고교평준화 단계적 실시 및 유네스코 학습 도시 가입 추진 △알파탄약고 활용 등 문화 인프라 구축 △아주대병원 유치 등을 발표했다.

한편, 홍기원 예비후보는 제35회 행정고시 재경직에 합격한 후 공정거래위원회, 재정경제위원회 사무관을 거쳐 외교부 FTA 무역규범 과장, 주 중국대사관 참사관, 터키 이스탄불 총영사를 역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