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7일까지 아동돌봄공동체 공개모집…20개 이상 선정

1개 공동체 당 시설개선비 및 돌봄사업비 최대 1억원 지원

시‧군 공동체담당부서에 신청…결격 외 모두 추천해 일괄심사

[평택시민신문] 경기도는 ‘2020년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조성사업’에 참여할 주민공동체를 2020년 2월 7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조성사업’은 마을에서 주민이 자발적으로 아동돌봄공동체를 구성해 지역여건에 맞는 보육, 공동육아 등 돌봄을 추진함으로써 부모들의 육아부담 경감 및 마을공동체 회복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20개 이상의 주민 공동체를 선정할 계획이며, 1개 공동체 당 시설개선비 및 돌봄사업비 등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시설개선비’는 주민공동체가 마을 내 유휴 공간 등 공간을 확보한 후 내부 인테리어, 전기설비 등의 공사를 진행한다. 돌봄공간 조성 사업비로 1개 공동체 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이와 함께 ‘돌봄사업비’는 △일시‧긴급돌봄 △공동육아‧육아품앗이 △등‧하원 지원 △독서‧문화‧스포츠 등 프로그램 △육아정보제공 △부모상담 △간식제공 등 돌봄을 위한 프로그램사업비이며, 1개 공동체 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공동체는 2020년 2월 7일까지 관할 시군 공동체담당부서에 신청하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또는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서남권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은 “많은 주민공동체가 참여해서 부모들의 육아에 대한 사회‧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마을에서 이웃이 함께 돌봄을 실천함으로써 마음 놓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여건 마련과 동시에 이웃 간 서로 소통하면서 약해져가는 공동체 의식이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