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15시 청소년문화센터서 진행 시민 의견 취합 후 시정 반영 목표

[평택시민신문] 평택시노사민정협의회는 오는 15일 오후 3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1층 세미나실에서 ‘평택시 일자리정책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사회의 첫발을 내딛는 첫 직장 청년‧청소년 일자리 △인생 2막 은퇴 후 새로운 일자리 노인일자리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 일자리 △여성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 여성일자리 △근로시간 단축 및 최저임금 등 고용이슈를 주제로 열린다.

토론회 참가자는 각 주제별로 10명씩 모둠을 이뤄 각 주제별 질문 5~6가지에 대해 토론하고 이를 정리해 발표한다.토론을 통해 도출된 평택시 일자리 정책에 대한 시민의 의견은 취합 후 평택시노사민정협의회 사업에 반영하도록 할 예정이다.

평택시노사민정협의회는 2013년 2월 노사민정협의회 회의를 시작으로 2014년부터 지금까지 6년간 노사민정협력활성화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평택시 일자리정책 시민토론회는 노사민정협의회 특별분과인 ‘노동고용정책네트워크’ 사업으로 평택시의 노동 및 고용정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방향을 제고하기 위해 분기별 회의, 노동고용포럼, 일자리포럼, 시민토론회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토론회는 평택시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다. 5가지 주제 중 자신이 참여하고자 하는 주제를 정하여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31-612-5040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