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체험장 ‘푸른 바람을 만나는 곳’에서 농업인의 날 맞아 전시

[평택시민신문]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평택의 들을 주제로 한 기록사진전이 오성면 창내리에 위치한 로컬푸드체험장 ‘푸른 바람을 만나는 곳’에서 열린다.

‘평택은 들이다’를 주제로 한 이번 기록사진전은 12월 10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될 예정으로 개막행사는 11일 11일 오후 5시 로컬푸드체험장 ‘푸른 바람을 만나는 곳’에서 열린다.

기록사진전은 평택문화원 향토사연구소 최치선 상임위원이 ‘평택의 사라져가는 마을조사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드론을 이용해 촬영한 논과 밭 사진들로 이뤄졌다. 사진들은 광활한 오성면의 들과 구릉지를 논으로 일군 현덕면 일대의 계단식 논을 중심으로 선정됐다.

현덕면 장수리

평택지역은 조선시대부터 간척으로 농토를 넓혀왔으며 일제강점기와 해방 후에도 간척이 이뤄지며 농경지가 늘어났다. 미군기지‧고덕신도시‧산업단지 건설 및 개발 등으로 마을과 들이 지금도 사라지고 있지만 아직 농경지가 차지하는 비율이 42.8%에 달한다.

최치선 상임위원은 “하늘에서 보는 평택의 들은 참 아름답다. 척박한 땅과 물을 다스려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든 조상님들 덕분에 지금의 평택이 있다”며 “우리 곁에 있지만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없었던 고맙고 풍요로운 들을 새로운 시각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록사진전은 로컬푸드체험장 푸른 바람을 만나는 곳이 주최하고 평택문화원과 미듬영농조합법인 후원으로 마련됐다.  

오성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