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용 육수 만들기, 단계별 이유식 조리법 및 주의사항 등 소개

[평택시민신문] 송탄보건소가 지난 11일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인 임산부 및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 등 40가구를 대상으로 ‘행복‧건강플러스 이유식 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실습은 가정 내에서 쉽게 이유식을 만들 수 있도록 이유식용 육수 만들기, 단계별 이유식 조리법 및 주의사항 등을 소개했다.

또 가정으로 배송되는 보충식품패키지를 활용한 초기(감자 미음), 중기(검은콩 소고기 비타민죽), 완료기(소고기 토마토덮밥), 유아기(단호박 아몬드 상투과자)을 조리하고 시식했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기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중위소득 80%미만 가구 중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임산부(임신부‧출산부‧수유부)및 66개월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보충식품을 제공하고, 체계적인 영양교육 및 상담을 통해 영양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영유아기 건강한 식습관의 형성함은 현재의 영양 상태를 만들어갈 뿐만 아니라 평생 건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임산부 및 영유아기 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양플러스사업 참여 희망자는 송탄보건소 영양플러스 사무실 4층 어린이 건강 체험관으로 방문하거나 전화 상담으로 신청할 수 있다. 031-8024-7244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