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선입견·편견 해소 목적

9월 28일 북부복지타운 대강당에서 퀴즈에 참여한 학생들이 정답을 기다리고 있다.

[평택시민신문]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이원형)이 지난달 28일 북부복지타운 대강당에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장애인식개선 퀴즈대회 ‘도전! 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날 퀴즈대회에서는 총 160여 명의 초등학생 참여자 중 선정된 최후의 3인에게 ‘평택시장상’, ‘평택시의회 의장상’, ‘평택복지재단 이사장상’이 수여됐다. 또 고궁갈비, 지음기획, 홈플러스 송탄점의 후원으로 다양한 상품이 함께 증정됐다. 골든벨 최후의 1인은 반지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5학년 전다온 학생으로 닌텐도 게임기와 평택시장상을 수여받았다.

‘도전! 골든벨’은 장애유형과 특성에 대한 이해, 장애인 복지법과 정책 등 폭넓은 장애관련 퀴즈를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해소하고자 기획된 퀴즈대회로 매년 진행되고 있는 행사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이원형 관장은 “아이들의 가장 큰 배움터인 부모님들이함께 준비하고 이야기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 내 구성원들이 장애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이 되었길 바란다”며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와 다름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