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보트 침몰…화성시 입파도 북동쪽 해상서 50여분 표류

2명 모두 구명조끼 착용…생명에 지장 없어

평택해양경찰서 경찰관들이 레저보트가 침몰해 바다에 빠진 표류자를 구조하고 있다. 사진=평택해경제공

[평택시민신문] 평택해양경찰서는 지난 26일 오전 10시 40분쯤 경기도 화성시 입파도 북동쪽 약 1.9해리(약 3.5킬로미터)해상에서 표류하던 30대 남성 A씨와 B씨 2명을 구조했다고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이들은 이날 오전 7시 40분 레저보트를 타고 경기 화성시 전곡항 출항했다가 오전 9시 50분쯤 경기도 화성시 입파도 북동쪽 평택당진항 입구 해상에서 너울에 의해 타고 있던 레저보트가 전복되면서 바다에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평택해경은 오전 10시 25분 사고 해상 부근을 지나던 해군 함정을 통해 사람이 해상에 표류하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경비정 2척, 방제정 1척, 구조대 구조정 1척, 대부파출소 연안구조정 1척 등을 현장으로 긴급 파견했으며, 해군 제2함대도 해군함정을 보내 구조를 지원했다.

전복된 레저보트 부근에서 표류하던 A씨와 B씨는 오전 10시 40분쯤 평택해양경찰서 경비정 2척에 의해 각각 구조됐으며, 약간의 저체온증 증세가 있지만 건강에 별다른 이상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평택해경은 이날 오후 12시 44분쯤 출동한 경비정과 방제정을 동원해 침몰한 레저보트를 인양했으며, 승선자, 목격자 등의 진술을 토대로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평택해경 관계자는 “침몰한 레저보트에 타고 있던 승선자 2명이 모두 구명조끼를 입고 있었고, 부근을 지나던 해군함정이 신속하게 해양경찰에 신고하고 구조를 도와서 바다에 빠진 승선자 2명을 무사히 구조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