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정책연구회 활동으로 다수 조례 공동 발의
미군기지 이전과정 및 이전 후 문제점 진단 등 지역개발에 노력

[평택시민신문] 평택시의회 권영화 의장이 지난 6일 한국자유총연맹 평택시지부가 주최·주관한 한국자유총연맹 제65주년 기념식에서 자유장을 수상했다.

권영화(제8대 평택시의회 의장)의원은 제 6~8대 시의회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사회복지 정책연구회, 자전거를 활용한 컨텐츠 개발 연구회 등을 구성해 연구과제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특히 사회복지 정책연구회 활동을 통해 장애인 복지관대표 등 전문가들과 함께 논의한 내용을 반영해 다수의 조례를 공동 발의했다.

주한미군 평택이전 대책 특별위원회, 주한미군 이전 관광대책 특별위원회 등을 통해 미군기지 이전 과정 및 이전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진단하고 평택지원 특별법에 근거한 지역개발계획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또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해 주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집행부 공무원들과도 수시로 간담회를 갖고 시정의 애로사항 청취 및 상생방안을 제시하는 등 집행부와 의회가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했다.

권영화 의장은 “시민이 행복하고 살고 싶은 평택을 만들기 위해 항상 시민의 뜻을 존중하며, 그 뜻이 올바르게 시정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위민찰물(爲民察物)의 정신에 입각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