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운영사업자, 안전성·운영적자 등 이유로 사업 포기 
국·도비 예산 활용, 내년 4월까지 수소충전소 2기 건립 목표

[평택시민신문] 평택시가 지난 2일 수소차 이용자의 불편 해소를 위해 운영사업자를 오는 6일부터 재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경기도 내 600대의 수소전기차가 보급될 예정이지만 각 시·군 내에 수소충전소가 한 곳도 없어 수소차 이용자들이 통행료까지 부담하면서 안성상행, 안성하행, 여주 등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시는 이와 같은 수소차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도내 시·군 중 가장 먼저 확보한 국·도비 예산을 활용해 내년 4월까지 수소충전소 2기를 최대한 신속히 건립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재공모는 LPG충전소, 주유소 사업자들이 대상이며 지난번 공모와 동일한 조건으로 외부 전문가들로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사업자를 선정한다.

아울러, 노르웨이 수소충전소 화재사고 발생 이후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된 만큼 환기시스템 개선, 철근콘크리트 방호벽 시공 등 안전기준을 강화해 수소충전소 운영사업자를 재공모할 계획이다.

평택시 관계자는 “사업자 포기로 수소충전소 건립이 지연되긴 했으나 안전성을 더 확보할 수 있었다”며 “사업자가 선정되는 대로 착수해 내년 4월경 완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2곳의 운영사업자를 선정, 올해 말까지 충전소 2기를 건립할 예정이었으나 사업자가 설계초안까지 마련된 상황에서 안정성·운영적자 등을 이유로 6월 27일 사업을 포기한 바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