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국제교류재단 ‘싱가포르 학생 교류사업’ 진행

[평택시민신문]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5박 6일간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의 협조로 선발한 시 내 중학교 23명 학생들과 함께 싱가포르 학생 교류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교류는 지난해 8월 7일에 체결한 ‘평택시국제교류재단·싱가포르 YMCA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평택시와 싱가포르의 글로벌 인재 교류 활성화 및 지속적인 교류 체제 구축이 목적이다.
학생들은 싱가포르 현지 학생들과 함께 학교 정규 수업에 참여했으며 싱가포르 사회과학대학교, 싱가포르 국립 박물관 등을 방문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구세랑 학생(이충중학교 3학년)은 “꿈이 동시통역사라서 평소 국제교류에 관심이 많았다. 싱가포르 친구들을 만나며 나를 통해 한국과 평택을 보여준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매사에 열심히 임했다”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국제교류가 무엇인지 더 알게 되었고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간 뜻깊은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재단 차상돈 사무처장은 “이번 학생교류가 자양분이 되어 평택시의 학생들이 세계를 이끄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1월에는 싱가포르 학생들이 평택을 방문해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시 내 학생들과 재회하고 홈스테이, 문화탐방 등 상호교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