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여성 경영인협의회와 농업인‧기업 상생 모색

13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2019년 추석맞이 평택농특산물 팔아주기 간담회가 진행 중이다.

[평택시민신문] 평택시가 지역농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지난 13일 평택시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최연희 평택여성경영인협의회 회장‧회원, 농업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추석맞이 평택농특산물 팔아주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여성경영인의 애로사항‧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평택 농‧특산물 판로 확보 ▲지역 농산물 발전방향 설명 ▲추석 명절 지역 농산물 판매 촉진 등을 논의했다.

특히 간담회장에는 평택 농ㆍ특산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카탈로그를 비치하고 미니전시회를 열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3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2019년 추석맞이 평택농특산물 팔아주기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여성경영인협의회 회원은 “카탈로그의 평택 농‧특산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농업인과 기업 간의 상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신 정장선 평택시장 및 농업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정장선 시장은 “관내 입주기업들과 소통의 장은 매우 중요하다”며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여 농가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평택농산물을 기업체에서 사용하는 식재료로 사용 및 명절 선물로 구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평택시 관계자는 “남은 하반기 동안 공중파, SNS 등 홍보매체를 적극 활용하고 각종 스포츠 마케팅, 박람회 참여를 통한 홍보 강화로 슈퍼오닝 등 평택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