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5일장 맞춰 안중시장서 진행

16일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5일장이 열린 안중시장에서 캠페인을 하고 있다.

[평택시민신문]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성계, 김태옥)가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협의체는 지난 16일 열린 안중민속 5일장에 맞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조성계 안중읍장을 비롯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8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자체 제작한 ▲지제도 안내 리플릿 ▲장바구니 ▲부채 ▲물티슈를 배부하며 복지사각지대를 발견하면 맞춤형복지팀에 알려줄 것을 안내했다.

16일 캠페인에 참여한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을 하고 있다.

김태옥 위원장은 “생활고로 인하여 사망한 안타까운 사건들을 접하면서 이웃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느낀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복지사각지대에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성계 안중읍장은 “더운 날씨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힘써주시는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복지위기에 놓인 주민들이 복지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민·관이 긴밀하게 협력해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