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협의회, 쓰레기 무단투기 야간 합동 단속 동참

평택시 신장2동주민센터는 지난 5월 헌옷 수거함 정리에 이어 음식물 쓰레기통 주변을 물청소하고 소독했으며, 신장2동 통장협의회원들은 지난 1일부터 8월까지 2개월간 매주 야간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을 진행할 계획이다.

[평택시민신문] 신장2동주민센터(동장 이규종)가 음식물 쓰레기통과 주변에 대해 물청소와 소독을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청소는 지난 5월 헌옷 수거함 50여개를 도시미관 정비차원에서 일제 정리한 이후 계절과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른 선제적 조치 차원에서 이뤄졌다.

신장2동 주민은 “직원들이 열심히 하여 주위환경이 조금씩 바뀌는 것 같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활불편사항도 꼼꼼히 챙기는 신장2동 주민센터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칭찬했다.

이규종 동장은 “여름철만 되면 음식물 쓰레기통 주변에서 발생하는 악취와 침출수, 파리 등으로 생활환경을 크게 저해한다”며 “지난 6월부터 주 2회씩 거점 수거지 주변의 정비는 물론 물청소와 함께 소독약을 살포함으로써 여름철 주민들의 생활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장2동주민센터 직원들의 노력에 고무된 통장협의회원들은 지난 7월 1일부터 8월까지 2개월 동안 매주 야간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을 진행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