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6월 28일, 주 1회 총 6개 초교에서 진행

[평택시민신문] 송탄보건소는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2일부터 6월 28일까지 총 6개교에 ‘바른성장운동교실’을 운영했다.

운동교실 프로그램은 각 학교별 주 1회씩 6주에 걸쳐 ▲바른 자세 인지 교육 ▲척추 정렬 교정을 위한 스트레칭 ▲근력 운동 ▲금연송 체조로 진행했다.

상반기 교육은 총 427명의 아동이 참여했으며 프로그램 운영 설문 결과 아동 만족도는 80%, 교사 만족도는 100% 나타났고 참여한 담임교사 및 보건교사 96%는 실제로 아동의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송탄보건소는 참여 아동들이 운동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운동포스터와 줄넘기를 제공하여 꾸준히 운동하도록 지지했다.

운동 프로그램을 하는 동안 71%의 아동이 주1회 이상 꾸준히 가정에서 운동했으며 77%의 아동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세 교정을 위한 운동을 하겠다고 응답했다.

신체 건강 뿐 만 아니라 아동의 흡연예방을 위한 조기교육으로 금연송을 활용한 준비운동을 실시했다. 아동 98%는 금연송 체조를 통해 담배의 유해함을 인지했다고 응답했으며 모든 담임교사 및 보건교사는 금연송 체조가 아동의 흡연방지 교육으로 매우 효과적이었다고 답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아동·청소년 척추측만증 등 척추 질환 예방을 위한 조기 교육이 필요하고 아동의 평생 건강습관을 확립 할 수 있는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며 “가정에서 아동의 바른 자세 및 운동습관 형성을 위한 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동 바른성장운동교실은 하반기(9월~10월)에는 2개교를 운영 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송탄보건소 재활운동실로 연락하면 된다. 031-8024-7292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