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간담회 갖고 도시·교통 등 4개 분야 10개 안건 토의

지난달 25일 이관우 시의원이 주관한 신장동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에서 신장 공영주차장 고층화 및 무료 이용 등의 안건을 토의했다.

[평택시민신문] 평택시의회는 지난 25일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신장동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관우 평택시의회 의원 주관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홍선의 시의원, 평택시청 도시주택국장‧건설교통국장‧한미협력사업단장, 송탄출장소장, 신장국제관광도시재생주민협의체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해 신장동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사업추진에 대한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도시계획 재수립‧도로망 확충 ▲세계음식타운 조성 공간 확보 ▲소규모 테마파크 조성 ▲신장 공영주차장 고층화 및 무료 이용 등 다양한 안건을 토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신장국제관광도시재생협의체 관계자는 “오늘 건의한 사항에 대해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견해 차이를 좁히고, 타 지자체의 우수 사례를 참고하여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상권이 활성화 될 수 있게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관우 시의원은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주민이 함께하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을 통해 상권 활성화와 주거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