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부문 대상엔 파주시 동패중 2학년 박찬혁 학생

[평택시민신문] 한국관광고등학교(교장 김남희)가 12일 근황관 다목적실에서 ‘제17회 전국 중학생 관광외국어 말하기대회’를 개최했다.

관광전문인을 육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전국중학생 관광 외국어 말하기 대회는 문화유적 및 관광지 소개, 여행체험, 관광 상품소개 등을 주제로 영어·일본어·중국어 3개 언어로 발표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20명이 본선에서 경합을 펼쳐 영어부문에선 경기도 파주시 소재 동패중학교 2학년 박찬혁 학생이 대상(한국관광공사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금상(한국관광고등학교장상)에는 영어부문 서현중학교 송다연 학생, 일본어부문 수내중학교 신예원 학생, 중국어부문 대전둔산중학교 조서진학생이 선발됐다. 이외에도 은상(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상) 3명, 동상(경기관광공사장상) 1명 등 총8명이 수상했다.

이날 대회에는 한국관광고 재학 중인 박민주(관광일본어통역과)학생의 일본어 스피치 찬조공연과 레위피플(기독교 동아리), 펀치라인(힙합동아리), 애나벨라(댄스동아리)의 공연이 이어졌다.

한편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경기관광공사,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경기도관광협회, 주대한민국일본국대사관, 주한중국대사관 교육처, (주)하나투어 등이 후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