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 청소년자치조직‧동아리 단원 총 130명 참석

[평택시민신문] 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는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 간 소속 청소년자치조직과 동아리의 연합 워크숍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손수레’가 기획‧운영한 이번 워크숍에는 7개 청소년자치조직(청소년운영위원회 손수레, 10대기획단, 자원봉사단TV, 캠페인단BOB, 영상단RG, 공감포럼TB, 청소년기자단YOUTH)과 1개 동아리(퍼르퍼르),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드림ON 소속 2개 자치동아리(드림디톡스, U-like) 등 단원 총 130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청소년참여예산제 교육과 상반기 평가회의‧하반기 활동회의를 갖고 청소년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명랑운동회에서는 신발컬링, 여왕벌 물총게임, 릴레이 게임, 단별 물총 대항전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이어 어울림마당 시간을 통해 장기자랑과 단별 친목도모와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오동엽(한광고 2) 학생은 “이번 워크숍을 운영하면서 단원들과 많이 가까워졌다”며 “다른 자치조직 친구들도 많이 사귀게 되었고 전체적으로 단합과 교류가 잘 이루어져서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운영소감을 밝혔다.

워크숍에 참가한 자원봉사단TV 회장 이유진(한광여고 2) 학생은 “워크숍을 통해 단원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또한 청소년기에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이 된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한편, 청소년자치조직은 8월에는 지역 청소년들의 보람찬 방학을 위한 특별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7월부터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