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교육비 무료, 우수 수료자에 취업연계 등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평택시민신문]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24일 오후 6시까지 입문반 5‧6‧7기 및 실전수익화반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창작한 사진‧영상 등을 인터넷으로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하며 유튜브나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다.

이번 입문반 5‧6‧7기는 총 70명 모집(입문반 5기 20명과 6, 7기 각 25명)하고 실전수익화반은 25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수원미디어센터, 용인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경기콘텐츠진흥원 부천본원을 주요 교육장으로 1~2개월간 진행된다.

우수 수료생은 크리에이터 소속 계약 등 취업연계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크리에이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입문반의 경우 평균 85% 이상의 높은 출석률을 보일 정도로 많은 입문 크리에이터들이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찾고 있다”며 “입문교육 뿐만 아니라 실전수익화 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크리에이터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공고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