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민생투쟁 대장정 일환 평택 마린센터 방문

나쁜 대기질에 주민안전 염려, 시민단체와 간담회

[평택시민신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4일 민생투쟁 대장정의 일환으로 평택항 마린센터 전망대를 방문해 관계자들로부터 미세먼지 현황 브리핑을 듣고 시민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민생투쟁 대장정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방문은 참석자 소개, 인사말, 평택시 미세먼지 현황 브리핑, 지역 NGO대표들의 건의사항 청취, 간담회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황 대표는 “며칠 전 당진 화력발전소에 가보니 주민들이 살기 힘들 정도로 대기질이 나쁘다”라며 “바로 건너편인 평택도 상황이 같은 것 같다. 지금 미세먼지 상황을 악화시킨 가장 큰 요인은 석탄 연료를 때는 화력발전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황 대표는 “화력발전소를 늘려서는 안 되지만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화력발전의 역할이 중요해져 줄이거나 없애기 쉽지 않다”라며 “화력발전을 줄이는 방법은 안전하고 깨끗한 원전을 사용하는 것이다. 한국의 원전은 세계적으로 가장 안전하다고 평가받고 있어 정상적으로만 가동되면 저가에 전기를 생산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황대표는 “지금 이대로 가면 탈원전은 세금폭탄이다”라며 “미세먼지 문제는 눈치를 보고 시간을 끌 문제가 아닌 국민 안전 문제로 자유한국당은 국민들이 고통 받는 미세먼지 대책을 철저히 준비해 평택시민들의 어려움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정부도 같은 마음으로 해결책 찾아주길 당부 드린다”라고 전하며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한편, 이번 방문‧브리핑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황교안 대표, 민경욱‧이헌승‧원유철 국회의원, 김태석 평택지방해양수산청장, 변신철 평택시 환경농정국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손의영 회장, 평택시발전협의회 이동훈 회장, 평택시시민단체협의회 최종화 회장, 환경문제해결을위한평택시민연대 김현미 공동대표 등 시민단체 대표가 참석해 미세먼지로 인한 애로사항을 전하고 대책 마련 노력을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