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2~23일 이틀간 초등숙박캠프 진행

문화교류 활동으로 또래 공감 높일 기회

[평택시민신문] 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는 지역 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2019 한미청소년교류캠프 좋은 친구 만들기(Making Good Friendships) 참가자를 모집한다.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며 S.O.S(South of Seoul)와 OSAN AIR BASE 유스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캠프는 초등숙박캠프 2회차(8월 예정), 중등숙박캠프 2회차(9월 예정)로 총 4회차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1차 초등숙박캠프는 6월 22일~23일 이틀간 진행되며 모집대상은 지역 내 초등 4~6학년 15명과 영어권 청소년(11~13세) 15명 등 총 30명이다.

사회적 배려 청소년에 대해서는 20% 내외로 우선 선발하고, 권역별(서부·남부·북부)로 균형 있게 참가자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미군부대 탐방, 지역 체험, 공동체 활동 등 한미 양국 간의 문화교류를 중심으로 또래 공감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유혜라 캠프지도자는 “다양한 문화교류 활동으로 언어의 장벽을 넘어 지구촌 친구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영어소통능력에 상관없이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캠프모집관련 사항은 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희망 청소년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5월 31일까지 방문 혹은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캠프의 모든 비용은 무료로 진행된다. 031-646-5409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