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 평택시 도시숲 조성 전문가 워크숍

도시숲 페스티벌 개최, 하천‧항만 활용 제시

[평택시민신문] 평택시는 지난 5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미세먼지 없는 청정 평택시를 만들기 위한 ‘도시숲 조성 전문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정장선 평택시장, 조연환 전 산림청장, 홍광표 한국정원디자인학회 회장, 최덕림 전 순천만정원 추진단장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도시숲 조성 사업현황 보고 ▲전문가 발표 및 토론 ▲전문가‧시민 질의응답‧의견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조연환 전 청장은“평택시는 산림은 부족 하지만 진위천, 안성천 등 하천이 있어 이것을 잘 이용한다면 대한민국 대표 하천숲을 조성할 수 있다”며 “전국 도시숲 페스티벌을 평택시에서 개최하자”고 제안했다.

최덕림 전 단장은 “워크숍 개최 하루 전에 평택항, 진위천, 안성천 등 평택시 전역을 둘러보았다”며 “평택시는 아름다운 하천과 항구가 있으므로 이러한 좋은 자원을 도시숲으로 잘 활용 한다면 대한민국 도시숲의 모범 도시로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홍광표 회장은 “평택시는 도시숲 조성을 위한 비전을 잘 설정하고 데이터베이스를 잘 구성해서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 도시숲을 조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평택시장은 “워크숍에 참석해 주신 여러 전문가, 교수진, 유관기관 및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평택시가 도시숲 조성을 최우선과제로 중․장기적 시각으로 접근해 명품 도시숲 조성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 앞서 평택시는 도시숲 조성사업에 기여한 조연환 전 산림청장, 홍광표 한국정원디자인학회 회장에 대한 명예시민증 전달식을 가졌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