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보건소 야간건강체조교실 운영

9월 27일까지 매주 화목금 저녁 7시

[평택시민신문]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과 건강증진을 위해 공원 및 학교 운동장 4개소에서 이달 2일부터 9월 27일까지 야간건강체조 교실을 운영한다.

야간체조교실은 저녁시간을 이용하여 공원이나, 학교운동장 등 접근성이 높은 야외에서 운영되는 만큼 지역주민의 많은 호응 속에 4년째 운영되고 있다.

장소는 ▲이충분수공원 ▲신장근린공원 ▲송북초등학교 운동장 ▲서탄초등학교 운동장으로 매주 주3회(화·목·금요일) 저녁 7시~8시까지 모든 장소에서 동일하게 진행된다.

아울러 그 동안 운동 프로그램만 지원하던 방식에서 올해부터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사후 건강행태 조사와 체성분측정(BMI, 근육량, 체지방율)을 실시하여 운동 전·후 참가자들의 건강 상태 변화에 대한 운동 효과성도 도출할 계획이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야간체조교실 필요성과 주민의 기대가 커 매년 장소를 확대하여 운영되는 만큼 시민의 건강증진을 기대하고 지역사회 건강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야간체조교실은 신나는 음악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 에어로빅 등을 전문 강사가 지도하며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며, 매년 운영하던 장당근린공원은 현재 공원 정비공사로 공사 완료 후 하반기에 운영 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