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해각서 체결 및 통합추진위 등 합의

[평택시민신문] 한경대학교와 한국복지대학교 양교 총장은 4월 15일 한국복지대학교에서 주요 보직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두 대학은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통합 추진 협의를 위해 통합추진위원회 구성 ▲한국융합복지연구원 공동 설립 ▲교육과정 공동 개발 ▲교직원 교류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또한 통합추진위원회를 통해 양해각서를 보다 구체화하고 공동 실현 과제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경대학교와 한국복지대학교는 2006년부터 통합을 논의해온 바 있으며, 급격한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고령화 시대를 대비하는 복지·융합 특성화 국립대의 역할을 정립해야 한다는 양교 구성원들의 공감대 하에 양해각서 체결이 추진됐다

임태희 한경대학교 총장은 “사회 요구에 응답하는 국립대학으로 진일보하기 위해 양교 간 협력 나아가 통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진 한국복지대학교 총장은 “경기남부권 소재 양 대학의 교류·협력 확대 및 통합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이고, 고령화 시대에 노인 및 장애인 복지증진과 특히 장애인 고등교육 발전의 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경대학교는 1939년 개교해 올해 80주년이 되는 역사 깊은 대학으로 그동안 친환경 농업·로봇 등 다양한 학문분야에서 혁신적인 성장을 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여 한국복지대학과 웰니스융합산업 분야 특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한국복지대학교는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자립과 통합사회형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2002년 설립된 국립대학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