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신청, 각 부문별 최우수자는 도 본선 진출

초등 3학년~고등 3학년, 학교 밖 청소년도 지원 가능

[평택시민신문] 끼와 재능을 겸비한 평택시 청소년들의 꿈의 무대가 열린다.

평택시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 경기도평택교육청이 후원하는 평택시청소년종합예술제 예선이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평택시는 제27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본선에 오를 각 종목별 출전자를 가리기 위해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재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9세~19세)을 대상으로 평택시 청소년종합예술제 예선전을 치른다. 참가자 접수기간은 이달 8일부터 5월 4일 오후 6시까지이며 예선 추첨은 5월 24일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종목은 크게 ▲한국음악 성악 ▲한국음악 기악 ▲대중음악 서양음악 성악 ▲독무 ▲군무 ▲댄스 ▲사물놀이 ▲문학 등이며 부문에 따라 세부 종목으로 나누어 초·중·고등부 3개로 구분하여 심사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평택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문화센터 2층 사무실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예선 일정은 ▲6월 11일(화) 한국음악 기악·성악/한국무용/현대무용/발레 ▲6월 12일(수) 사물놀이 ▲6월 13일(목) 서양음악 합창/문학 ▲6월 15일(토) 댄스·대중음악·락밴드로 예선전을 치르게 된다.

자세한 참여방법과 궁금증은 평택시문화센터 홈페이지나 사무실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평택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정미선 담당자는 “관내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평택시청소년종합예술제에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라며 “청소년들이 종합예술제를 즐길 수 있도록 관내 학교 및 청소년단체, 관련 분야 교육기관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031-646-5400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