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연대, ‘경선불복 및 반복적, 상습적 철새행태’ 이유 밝혀

원의원, “‘반 노무현’이면 공천반대인가”반박 성명 발표



발표 놓고 지역내 찬반 여론 엇갈려…중앙당 공천심사 반영여부 ‘관심’

‘2004 총선연대’(이하 총선연대)가 지난 5일 한나라당 원유철 의원(평택갑)을 4.15 총선 낙천.낙선대상자로 선정 발표해 지역 내 작지 않은 파장을 미치고 있다. 특히 2선 의원으로 한나라당 제1정책조정위원장을 맡고 있어 김선기 전 평택시장과 함께 유력한 한나라당 공천후보자로 거론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발표가 중앙당의 공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관심을 끌고 있다.

총선연대는 66명의 1차 공선반대자 명단을 발표하며 원유철의원을 지난 대선 직전인 2002년 11월 8일 새천년민주당을 탈당해 같은해 11월 11일 한나라당에 입당한 것과 관련해 ‘경선불복 및 철새정치행태’로 규정하고 공천반대 대상자로 선정했다. 총선연대는 이번 선정 사유와 관련해 “단순한 당적 변경을 문제삼은 것아 아니고” “‘경선 불복 및 상습적, 반복적 철새 행태’를 우선 적용기준으로 하였으며”, “이는 정당정치의 근본을 부정하는 매우 심각한 반유권자적 행위로 국민의 정치 혐오감을 조장하는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특히 총선연대에 참여하고 있는 평택참여연대는 원의원의 공천반대인사 선정과 관련된 보도자료를 통해, “원유철 의원의 경우 반의회, 반유권자 행위와 관련해 반복적인 철새정치 행태를 우선적용했다”면서 “권력을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