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부터 도시가스 배관 매설

주민설명회에 앞서 이해금 시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평택시민신문] 비전1동 도시가스 배관 매설과 버스노선에 관한 설명회가 지난18일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됐다.

시의회 이해금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이 주관한 이번 설명회에는 평택시 기업투자과, 대중교통과 관계 공무원, 청룡동, 죽백1·2동, 월곡2동 주민 등 30명이 참석했다.

주민들은 그 동안 경제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도시가스 공급이 안 된 것은 물론 버스 노선 부족으로 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며 시도 19호선 도로확포장공사와 연계하여 도시가스 배관 매설과 버스노선을 추가로 투입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평택시청 관계자는 “도시가스 배관 매설은 2019년 상반기 보상완료 구간부터 착공할 예정이고, 시도 19호선 도로확포장공사 진행상황에 따라 시가 도시가스 배관망 사업을 지원할지 여부를 고려하겠다”다고 밝혔다. 다만, 버스노선 추가 투입은 현재 평택시 노선체계개편과 관련된 용역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용역 결과가 발표된 후 마을버스 투입 등 원활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해금 의원은 “향후 지속적으로 간담회나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충분한 주민 의견 수렴 후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