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오케스트라 평택 단원들이 합주하고 있다.

[평택시민신문] 평택시가 청소년 오케스트라 활동에 참여할 ‘2019 꿈의 오케스트라 평택’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

‘꿈의 오케스트라 평택’은 기존의 1대1 음악 전문교육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앙상블과 합주교육을 하는 청소년 음악 활동으로, 청소년에게 정서적·예술적 감수성과 협동심을 기를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분야는 비올라, 바이올린, 첼로, 콘트라베이스, 플루트, 클라리넷, 트럼펫, 트롬본, 호른, 타악기 등 10개 분야이며, 분야별 교육 및 합주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평택지역의 초등학교나 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초등학교나 중학교에 다니지 않는 학교 밖 청소년으로, 기초 생활 보장 수급자나 차상위계층, 다문화·조손 가정, 한부모 가족 등 사회적 배려 대상 가정의 청소년에게 우선 선발의 기회가 주어진다. 우선 선발 대상자라면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거나, 고등학교에 다니지 않는 학교 밖 청소년도 지원할 수 있다.

‘꿈의 오케스트라 평택’ 단원으로 선발되면 하나의 악기를 무상으로 대여받을 수 있다. 또한, 연습실이 제공되며 모든 교육 과정도 무상으로 진행된다. ‘꿈의 오케스트라 평택’ 단원 모집 기간은 23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청소년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안내문을 확인 후 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2019 꿈의 오케스트라 평택’ 단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활동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 031-646-5403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