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한 지역복지 활성화 위해 마련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해 ‘2019 우리동네 복지학교’ 1기 역량 강화 교육이 실시됐다.

[평택시민신문] 평택시는 지난달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사회복지종사자, 시민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1회 ‘2019 우리동네 복지학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2019 우리동네 복지학교’는 지역사회복지현장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 수행에 대한 방향성 제시 및 지역복지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하여 아카데미 형태로 기획된 교육이다. 이번 1기 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 10개월간 10회기로 운영된다.

이날 교육에서 강사로 초빙된 이경온 신도동종합복지회관 관장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중요성과 역할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정장선 시장은 “‘2019 우리동네 복지학교’교육을 통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올해 안에 모든 읍면동에 맞춤형복지팀 설치를 완료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실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평택시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개 읍면동에 353명으로 구성되어 각 지역의 활성화 사업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이웃이 이웃을 돕는 동네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