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수 교수 박준호 목사 한나라당에 추가 공천 신청

평택지역 각 정당들의 공천신청자 마감결과 평택갑지역구 한나라당에 김성수 한양대연구교수가 공천신청을 했으며, 평택을지역구에는 팽성읍에 거주하는 박준호(53) 목사가 한나라당에 추가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계석(61)전 도의회의장이 평택을지역구 민주당에 공천신청을 했으나 26일 공천신청을 취소했다.

이 외에도 김상훈(38) 사회당갑지구당위원장과 박인구(44)을지구당위원장이 사회당에 공천신청을 해놓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공천신청을 철회한 이계석 전 도의회의장은 “공천신청 마감일인 17일 민주당에 공천신청을 했으나, 디지털시대의 개막과 새로운리더쉽, 세계적인 안목을 지닌 젊은이가 새시대를 펼쳐가야한다고 판단해 공천을 철회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평택을선거구 민주당 공천은 이병진 평택대 교수로 사실상 확정되었다.

이 전의장은 그러나 “당적은 그대로 유지하겠다”고 밝혀 정계은퇴는 아직 고려하고 있지 않음을 명확히 했다.

한편 현재 각종 중앙일간지에서 유명정치인사들이 공천신청을 했다고 보도하고 있으나 확인결과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

한나라당에 이자헌 전 장관과 자민련에 허남훈 전 장관등이 공천신청을 한 것으로 중앙언론에 보도되고 있으나 사실과 다른 것으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