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신문] 오명근 도의원(더민주, 평택4)은 지난 28일 경기도 평택상담소에서 평택시 건설하천과, 경기도청 관계자가 참석하여 유수소통 방해물이 될 수 있는 안성천 수목을 제거해 달라는 민원을 받고 이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향후 계획 등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오명근 의원은 최근 평택시 팽성읍 평궁리 노인회장으로부터 집중폭우 때 안성천 내에 있는 수목의 영향으로 범람의 위험과 유수에 방해가 된다는 민원을 받고 이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하였다.

경기도 관계자는 “수목 제거사업으로 도비 3억 5천만 원을 지원하여 현안사업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돕겠다”라는 견해를 밝혔으며, 시 관계자는 “이른 시일 안에 현장 조사를 통하여 평궁리 노인회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구간별 수목 제거량 파악 등 이번 수목 제거 작업을 통해 집중 호우 시 유수의 흐름을 방해하던 수목 제거로 하천 범람을 방지하겠다”라는 견해를 밝혔다.

이에 오명근 의원은 “집중 호우 시 유수의 흐름을 방해하는 주요 원인이 되는 나무를 찾아 수목을 제거하여 범람에 대비하고 농경지의 침수피해를 줄이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하천환경과 도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마트 인근 티웨딩홀 맞은편 3층에 있는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간담회나 면담, 회의 등을 통해서 생활 불편 등 민원 해결을 위해 소통하는 창구로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