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신문] 삼덕초등학교(교장 최중필)는 지난 12월 24일 겨울동안 학교에서 학생들이 신나게 놀 수 있도록 눈썰매장을 개장해 화제다.

삼덕초등학교는 천연 잔디 운동장과, 농구장, 전통놀이터, 흙놀이터가 설치되어 있고, 여름에는 길이가 9m 되는 대형 풀장을 설치하여 학생들이 물놀이와 수영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눈썰매장은 겨울철 놀이 일환으로 설치를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최중필 교장은 인터뷰에서 “우리나라 학생의 주관적 행복지수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중에서 꼴지입니다. 놀이는 아이들의 삶 자체인데, 요즘 어린이들은 놀 시간과 공간이 부족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해 행복지수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는 것이 교장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학교는 학생들은 놀이를 통해서 사회성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매일 두 시간씩 놀이 시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눈에서 신나게 눈썰매를 타는 상상만 해도 기쁜 마음이 가득찹니다.”라고 말했다.

눈 위에서 즐겁게 썰매를 타는 어린이들을 보며 다시 학생으로 되돌아가고 싶다는 학부모의 말을 들으며 ‘놀이가 아이들의 삶이며 미래를 살아갈 힘을 얻게 한다.’는 이 학교의 교육 방향이 이 시대의 어린이에게도 널리 전파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