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시장과 간담회도 함께 진행

[평택시민신문] 평택시차세대위원회(위원장 이병찬)가 주관한 ‘2018 평택시차세대위원회 활동 보고회’(이하 보고회)가 12월 22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11기 평택시차세대위원회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보고회는 한 해 동안 진행 된 평택시차세대위원회의 활동 보고로 시작되었다. 차세대위원회는 4월 평택시장의 위촉을 시작으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세계문화인식 확대를 위한 세계요리대회, 안성시차세대위원회와 교류활동, 평택시청소년 종합 정책토론회를 운영한 바 있다.

보고회를 마친 후에는 시장과의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서부 청소년센터 설치 국비 확보 ▲시청 홈페이지에 청소년 종합정보 홈피 개설 ▲통학 불편 관련 버스 노선 등 관련 부서와 협의 계속 ▲교복 불편 해소 노력 ▲청소년 자원봉사 인식개선 교육 ▲2019년 차세대위원회 사업 및 예산안 등에 대한 내용이 전해졌다.

정장선 시장은 “차세대위원회와 직접 이야기를 나누며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 시에서 앞으로 청소년들 수요조사를 통하여 청소년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활동을 제공 하겠다”고 했다.

또한 이병찬(현화고2) 평택시차세대위원회 위원장은 “한 해 동안 다양한 활동에 대해서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며 “1년 동안 평택시 청소년들을 위하여 이바지한 평택시차세대위원회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11기 평택시차세대위원회 활동은 내년 2월에 마무리가 되며, 12기 차세대위원을 19년 1월~3월 중에 모집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