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Vision Korea 교육협력사업 이해 및 확장

[평택시민신문]한국관광고등학교는 WorldVision Korea 사업 이해와 협력방안 구축 워크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ND(National Director) 교육기관 방문 학교로 선정되어 지난 20일 월드비전 케냐 회장 MR. Francois Batalingaya, 월드비전 경기남부지역본부 신재권 본부장, 정성진 과장, 월드비전 본부 대외협력팀 김동주 과장, 채널혁신팀 조윤지 간사를 초청하여 한국관광고와 월드비전 간의 협력사업 현황 파악을 위한 캠페인 및 나눔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한국관광고 학생자치회 학생 2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한국관광고 대표학생이 한국관광고에서 진행하고 있는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활동 내용을 영어로 소개하였다. 이어 월드비전 케냐 회장인 MR. Francois Batalingaya의 감사인사 및 학생들의 후원활동을 통한 현지 지역의 변화 모습 및 주요사업을 소개하고 학생들과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2학년 관광영어통역과 최보현 학생은 “현지 월드비전 회장이 직접 오셔서 케냐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주셨기 때문에 매우 흥미로웠다. 우리가 낸 후원금이 어떻게 쓰이고, 사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어서 신뢰가 갔다”며 만족했다.

한편, 한국관광고는 학생들의 인성교육 및 나눔 실천 활동에 힘쓰고 있다. 특히 모든 학급이 ‘한 학급 한 생명 살리기’ 활동에 참여한 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였으며 경기도교육청 국제교류협력학교에 걸맞게 다양한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국제문제에 관심을 갖고 작은 것을 나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선도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