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27일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열어

[평택시민신문] 오는 27일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제19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2018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가 열린다.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향순)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된 사회복지축제이다.

축제는 ▲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평택시민나눔걷기대회 ▲사회복지홍보부스 ▲사회복지 역사전시 ▲복지체험투어 ▲나눔이벤트 ▲어울마당 ▲먹거리 및 바자회 등 프로그램으로 사회복지, 나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사회복지 역사전시는 1950년대 이후 평택시의 영역별 발전과정을 한 눈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복지체험투어를 통해 다양한 복지영역의 정보를 습득하고 교통약자체험, 장애인체험을 함으로써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 및 배려와 나눔에 대한 인식을 한층 높일 수 있다. 더욱이 걸으면서 나눔을 실천하는 나눔문화 확산캠페인의 일환인 평택시민나눔걷기대회와 복지체험투어 참가자에게는 자원봉사활동시간이 인정된다.

2018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는 나눔문화를 체험하고 실천할 평택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된 문의는 전화(653-5020~1) 또는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www.ptcsw.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자발적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정착하기 위해 2008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는 평택시민나눔문화축제를 통해 마련된 워킹기부금을 비롯한 행사기금은 평택시 관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들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업비로 지원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