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인식 확대 활동…17일까지 신청서류 제출

[평택시민신문]

지난 9월 29일 안성지역 경연대회 현장

(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에서는 ‘2018 세계요리 경연대회 및 문화체험’(평택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에서 각 1회씩 총 3회가 진행된다. 평택지역 대회는 초등5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에 해당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3~5인 1팀으로 구성된 20개 팀을 모집한다.

이번 평택지역 대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평택외국인복지센터가 주관하며, 경기도로컬푸드가 협력하여 진행된다.

대회는 청소년 스스로 다양한 국가의 요리를 주제로 건강한 간식문화를 만들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문화 관련 음식 체험, 의상체험, 놀이체험 등의 부스활동을 준비해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확대시키기 위한 활동으로 구성돼있다.

김주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담당자는 “세계의 다양한 요리를 통해 지역사회의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인식이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평택지역 경연대회의 신청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ptycc.kr)의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10월 17일까지 제출하면 서류 심사 후 최종 참가자를 선정한다. 본 대회는 10월 27일 개최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