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만배후단지 등 평택항 현안 논의

평택시와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이 행정협력회 이후 정장선 평택시장(사진 왼쪽)과 홍원식 평택지방해양수산청 청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평택시민신문] 평택시와 평택지방해양수산청(청장 홍원식)은 7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양 기관의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행정협력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평택시는 평택항 마라톤대회 개최에 따른 협조사항, 뱀장어 어도설치 해역이용, 서해대교 주변 항만친수공간 조성, 아쿠아벨벳 프로젝트 등에 대해 협력을 구했다.

또한 평택지방해양수산청에서는 국제여객터미널 신축 이전에 따른 기존 터미널 활용, 항만배후단지 개발, 항내 임시주차장 설치, 항만종사자 종합복지관 건립에 대해 설명하고 협의했다.

이어 평택항만 배수로 정비사업 등 양 기관의 주요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고 상호협력을 높이기 위해 상호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양 기관은 이번 회의안건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정장선 시장은 “새로운 평택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평택항의 성장과 발전은 필수적이다”며 “양 기관의 성장과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협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홍원식 청장도 “앞으로도 평택‧당진항을 지속 성장시키면서 지역발전과 시민을 위한 시의 정책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평택지방해양수산청 행정협력회는 관심 사업을 논의하기 위해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