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신문] (재)평택시청소년재단 안중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수정)에서는 지난 2일 건전육성프로그램 청소년의 건강한 방학생활 신(身)나라!가 시작되었다. 건전육성프로그램 신(身)나라!는 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체육활동을 배우고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신(身)나라!는 8월 2일부터 8월 24일까지 초등학생 4학년 ~ 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8월 2일 ~ 8월 7일 요가, 음악줄넘기 ▲8월 8일 ~ 8월 9일 볼링 ▲8월10일 ~ 8월 14일 탁구, 댄스 ▲8월 16일 ~ 17일 스케이트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지원(현일초 5학년)학생은 “음악줄넘기가 너무 재미있었다. 평소에 줄넘기를 좋아하지도 않고 어렵게 생각했는데 재미있게 가르쳐주셔서 이제는 줄넘기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박수정 관장은 “건전육성프로그램 신나라는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건강하게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운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일회성의 경험이 아니라 취미생활로 이어질 수 있게 쉽도록 도와주고자 계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다양한 여가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