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신문] 평택시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수료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1기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시민의 자기개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커피바리스타, 자녀교육 지도사 등 ‘인생이모작 프로젝트’ ▲소프트웨어 코딩 지도사 등 ‘아이사랑 프로젝트’ ▲창업블로그 제작, 부동산 경매 재테크 과정 등 ‘은퇴 후 인생재설계 프로젝트’ ▲‘문해교육 교사양성 과정’의 총 16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시민 489명이 참여해 450명이 수료했고 약 250명이 민간 전문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기간 동안 한 번도 빠짐없이 참석한 김미숙씨는 “배움이 이렇게 즐거운 것인지 처음 알고 자존감을 느끼는 기회가 됐다”며 “배움을 통해 사회진출에 대한 자신감과 경쟁력을 가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정장선 평택시장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평생교육의 장을 마련하여 시민 여러분들이 삶의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는 밑바탕과 행복의 지름길을 마련하고, 시민의 다양한 교육수요와 시대변화를 반영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시민 중심의 새로운 평택’을 만드는데 더욱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