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학교체험활동연계프로그램 실시

[평택시민신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에서 지난 5일 학교연계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청소년문화센터 내 북까페 시설을 활용한 청소년 바리스타 진로직업체험으로 진행됐다. 평택중학교 청소년 10명은 핸드드립커피의 이론과 원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핸드드립을 이용해 직접 커피를 내리는 실습을 했다.

교육에 참여한 조영준(평택중3학년)학생은 “재미있어서 다음에 또 하고 싶고, 커피 맛을 몰랐는데 직접 내려서 먹는 커피는 되게 고소하게 느껴졌다”고 활동소감을 전했다.

최윤나 교사는 “방과 후 활동으로 다양한 활동을 해보았는데 학생 한 명 한 명이 바리스타의 시연을 보고 직접 커피를 내리고 맛볼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해주어 좋았다”고 활동소감을 밝혔다.

진행을 맡은 김새롬 바리스타는 “학생들이 활동에 집중해줘서 준비한 것 이상을 교육할 수 있었다. 보람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청소년들과 함께 북까페에서 바리스타 체험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활동에 관심을 보이는 학생들에게 더 많은 교육의 기회를 주고 싶다”고 밝혔다.

학교연계 체험활동에 관심이 있는 학교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로 문의하면 청소년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 031-646-5410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