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기간 운영’

[평택시민신문] 평택시는 하절기 폭염 대비, 경제적 어려움 등 위기상황에 있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 동안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한다.

집중 발굴대상은 국가, 지자체 및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소외계층, 돌봄 등의 과중한 부담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 실직·중한 질병 또는 부상 등으로 갑작스럽게 위기상황에 놓이게 되는 가구 등 이다.

시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해 복지담당공무원,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이웃 주민신고 등을 통해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현수막 및 포스터 게시, SNS, BIS(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운영 등을 통해 시민 모두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발굴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는 기초생활보장(맞춤형급여), 차상위, 긴급지원, 무한돌봄사업 등 공적지원뿐만 아니라, 민간자원 발굴·연계를 통해 대상가구의 문제해결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주위에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복지혜택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평택시무한돌봄센터(031-8024-3005)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평택시복지사각지대발굴신고’ 친구추가 후 1:1채팅으로 제보하거나,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로 알려주시기 바라며, 이웃에 대한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