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로 다변화 구축으로 경쟁력 강화 목적

평택항 동부두 평택컨테이너터미널의 정박 중인 현대상선의 컨테이너 정기선.

[평택시민신문] 평택항이 동남아 운영 항로 다변화 구축을 향한 힘찬 걸음을 내딛었다.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황태현)는 현대상선(대표이사 유창근)이 ‘평택항~베트남․태국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평택항과 동남아 주요 항을 연결하는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 KVX(Korea-Vietnam Express)는 지난 25일 오후 20시 평택컨테이너터미널(PCTC)에 첫 입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신규항로는 매주 목요일 주 1회 평택항 동부두 PCTC에 입항하는 KVX 서비스로 컨테이너선 총 3척으로 운영되며 현대상선이 단독으로 운항한다. 기항지는 평택항과 셔코우~호치민~람차방~방콕 등이다.

경기도는 도내 베트남과 태국 등에 국제물류 활동을 전개하는 기업이 다른 항을 이용해 발생하는 내륙 운송비를 평택항 이용을 통해 절감 할 수 있어 경쟁력 있는 물류 활동이 전개될 것으로 기대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만족서비스 강화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신규항로가 안정화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 황태현 사장은 “이번 신규항로 개설을 통해 도내 수출입기업의 관계자 분들께서 편리하고 효율적인 물류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됐다”며 “운영중인 동남아 항로들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도내 화주를 대상으로 운영항로를 적극 알리고 물동량 유치를 위한 매칭 지원을 확대하고 타겟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앞으로도 평택항의 항로 다변화 구축을 위해 관계기관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