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신문] 경기평택항만공사는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국내·외 주요 선사, 화주, 포워더를 초청해 ‘2018 평택항 글로벌 물류 환경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평택항 이용이점과 지원정책, 발전계획 등 글로벌 물류 경쟁력 등을 소개하고 선사, 화주, 포워더 매칭 및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전략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세미나에는 주식회사동방, 삼성전자로지텍, GS건설, GS글로벌, (주)피엘에스, 현대상선, 장금상선, 평택컨테이너터미날(PCTC)과 평택동방아이포트, 평택국제자동차부두(PIRT), 칼트로지스 등 기업인과 주한태국대사관, 주한벨기에대사관, 홍콩투자처,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평택항운노조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황태현 사장은 “평택항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글로벌 신성장 항만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시대 요구에 부응하고 기업의 수출입창구로서 글로벌 복합 물류 중심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한태국대사관 싱통 랍피셋판 대사는 “평택항만공사의 미래 비전과 평택항의 미래 발전 전략은 태국을 비롯 ASEAN 국가와의 교역과 경제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며 “평택항의 성공적인 발전을 통해 한국과 ASEAN국가 간 보다 긴밀한 경제협력기반이 강화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평택항 글로벌 물류 활성화 촉진을 위해 아세안 등 해외 투자설명회(Investor Relations)를 강화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