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신문] 평택국제교류협회(대표 고인정)는 지난 12일 부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는 경기꿈의학교 공모사업 ‘평택 글로벌스타 꿈의학교’의 시작을 알리는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 등 80여명이 운영 및 교육과정 전반에 관한 설명회를 듣기위해 참석했다.

‘평택 글로벌스타 꿈의학교’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진행되며 복지교육과 평화감수성교육을 통한 인성함양과 인형극 창작 및 공동체놀이, 강강술래, 사물놀이, 마당놀이 등을 통해 더불어 함께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활동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여름캠프, 내마들 잔치, 지역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도 계획되어있다.

꿈의학교 교육철학은 학생이 스스로 만들고 결정하는 경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위한 도전의식을 키우는 것으로 학생들의 자발성과 학부모의 관심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평택국제교류협회 고인정 대표는 “2017 평택 글로벌스타 꿈의학교’가 많은 성과를 냈고, 무엇보다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다양한 친구들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하면서 학생들의 역량이 한층 높아질 수 있었다”며, “이처럼 학생들이 자신의 끼를 발견하고 역량을 키워 지역사회와 함께 어우러지고 맘껏 표현할 수 있는 기회들이 많아져야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