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박환우시의원 긴급기자회견

[평택시민신문] 박환우 바른미래당 평택시의원이 바른미래당 경기도당에 공정한 경선을 주관해달라고 요구했다.

박 의원은 14일 평택시 언론브리핑룸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바른미래당 평택을 공천 결과를 보면 국민의당 출신은 없고, 유의동 국회의원이(바른미래당 경기도당 위원장) 보좌관, 여성위원장 등 바른정당 출신들에게만 단수추천을 해주었다”며 “이는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합당정신에 어긋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평택시의원 중 유일한 국민의당 출신으로, 지난 3월 바선거구의 바른미래당 예비후보로 등록을 마치고 선거활동을 해왔는데 경기도당이 지난 9일, 현역 박환우 시의원을 컷오프하고 김순이 예비후보를 경선 없이 단수 후보 추천했다.

박 의원은 “지역구 국회의원은 뻐꾸기처럼 남의 둥지에 제 새끼만 공천해 당원들과 시민을 배신했다”며 “이런 배신의 정치는 지역 정치 질서를 파괴하고 편 가르기, 줄 세우기 패권정치를 강화하는 갑질”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기자들 앞에서 합리적이고 개혁적인 정치인처럼 논평하지만 지역구에서는 갑질과 줄 세우기를 강요하고 있다”며 “어렵게 지켜온 국민의당 기호3번을 탈취당하고 둥지에서 밀려나야만 하는 현실이 참담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루빨리 공정한 경선을 통해 바른미래당 경기도당이 결정하는 어떠한 형식의 경선에도 당당하게 참여하고 그 결과에 승복하며 바른미래당 승리를 위해 헌신하겠다”고도 말했다.

이에 대해 바른미래당 평택을 지역위원회 관계자는 “지역 국회의원은 현재 시의원 공천에 전혀 관여하고 있지 않은 상태이며 공천은 경기도당 공관위가 결정한 사항이라 공관위에 직접 요청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현재 박환우 시의원은 지난 10일 바른미래당 경기도당에 재심을 요청한 상태이며 “공천에 반발해 탈당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