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읍행정복지센터가 LH주공단지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방문해 위기가구 일제조사를 실시했다.

[평택시민신문] 안중읍행정복지센터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오는 6월 중순까지 관내 공동주택(아파트)에 거주하는 위기가구에 대해 찾아가는 현장조사단을 운영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찾아가는 현장조사단은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축이 돼 복지이장, 맞춤형복지팀, 통합사례관리사 등으로 편성해 관내 공동주택을 일정별 추진계획에 의거 목요일과 금요일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위기가구로 제보 받은 세대로 찾아가 홍보 및 복지상담을 실시한다.

안중읍 일제조사 대상은 24곳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위기가구로 상대적으로 관리비 연체비율이 높은 LH임대아파트 2곳(1456호)에 집중해 추진할 계획이다.

현장조사단은 LH주공1단지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방문해 올해 위기가정 지원사업 안내 및 관리비 체납세대, 전기·수도 미사용 가구 등을 파악하고 신고를 요청하는 한편 위기가구 일제조사 홍보물을 게시했다.

안중읍은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복지혜택이 필요한 이웃이 있을 경우 즉시 안중읍행정복지센터로 제보해 주시길 바란다”며 “찾아가는 현장조사단은 공동주택 위기가정 조사 후에는 사례대상 가구 동행 방문 등 맞춤형복지팀과 협력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